1st Album
Friend-SHIP
2023.07.24
METEOR (Prod. Noa of TFN)
(TITLE) SIX7EEN
Birthday
Mama
How You Feel (Feat. 하은 of Lapillus)
Death Or Paradise
Bonnie & Clyde (Feat. Leo of TFN) (CD Only)
Light Way (Feat. Noa of TFN) (CD Only)
틈 (Feat. Jom of new:ID) (CD Only)
Like a fiction (Feat. Macky of new:ID) (CD Only)
Ready to Burn (Feat. Thad of new:ID) (CD Only)
SILHOUETTE (Feat. Wilson of new:ID) (CD Only)
Cost (Feat. Josh.L of new:ID) (CD Only)
Take My Hand
Tiger
Hit Me
Odd Eye
DASH
Lovey Dovey
Salamat
SIX7EEN (INST.)
우리만의 항해, 함께 찾을 SIX-TEEN!
글로벌 스테이지를 꿈꾸며 쉼없이 달려온 호라이즌과 앵커들의 꿈과 희망, 그리고 우정을 담은 배 'Friend-SHIP'이 출항한다. 월드팝을 조준한 메가스케일 앨범에는 TFN, Lapillus, new:ID의 멤버들이 지원사격한 21곡이 수록되었다. 특히 타이틀곡 'SIX7EEN'은 완벽한 육각형(SIX)의 능력치를 가진 TEENager의 에너지를 보여주겠다는 호라이즌의 포부를 표현했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단체곡 뿐만 아니라 멤버 개인의 매력을 극대화한 솔로곡들을 담았다. 서바이벌 선발 과정부터 K-트레이닝을 거치며 월드 무대를 향한 업그레이드를 마친 멤버들의 역량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험난한 파도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노를 저어온 일곱 멤버가 출항을 알린다. 호라이즌의 거침없는 항해가 시작된다.
1. METEOR (Prod. Noa of TFN)
호라이즌이 항해할 바다의 거친 파도가 휘몰아친다. 'Young&Wild'한 무드를 극대화한 강렬한 기타 사운드가 인상적인 힙합 곡인 'METEOR'는 항해의 시작을 알리는 기적과도 같다. 일곱 소년을 “유성이 떨어진다”는 뜻의 'METEOR'로 표현해 '누구보다 빠르게 신드롬을 일으키겠다'는 호라이즌의 당찬 포부를 담았다. 특히 이 곡은 TFN의 리더 노아가 직속 후배 보이 그룹의 데뷔를 축하하며 선물한 곡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 호라이즌의 첫 정규 앨범의 기적(汽笛)이 어떤 기적(奇跡)을 만들어낼 지에 대한 기대를 한껏 끌어올린다.
2. SIX7EEN *Title
SIXTEEN(16)을 넘어, 호라이즌만의 SIX-7EEN으로!
청춘을 떠올리는 숫자 16을 넘어 완벽한 능력치인 육각형을 뜻하는 SIX와 Teenager의 넘치는 에너지가 만나 호라이즌만의 SIX-7EEN(식스틴)이 탄생했다. 'SIX7EEN(식스틴)'은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후렴구의 슬랩 베이스로 호라이즌만의 음악적 색채를 완벽하게 표현한 곡이다. 멈추지 말고 마음이 가는 대로 오늘을 즐기자는 당차고 신나는 메시지 속에는 서바이벌 과정을 거치며 쌓아온 멤버들의 끈끈한 우정이 있다. 드림메이커부터 데뷔까지 무대 하나만 바라보며 쉼 없이 달려온 멤버들의 폭발적인 퍼포먼스가 호라이즌만의 경쾌한 세리머니 속으로 모든 이들을 초대한다.
3. Birthday
'Friend-SHIP'에서만 즐길 수 있는 선상위의 파티가 열린다. 'Birthday'는 화려한 Brass로 신나는 분위기를 부각한 호라이즌만의 유쾌한 고백송으로 '그녀를 본 순간 다시 태어난 기분' 같은 소년들의 순수한 설렘을 리드미컬하게 담아냈다. 절로 몸을 들썩이게 하는 'Funky&Blues' 리듬이 리스너들의 매일을 환상적인 'Birthday'의 선상파티로 만들어줄 것이다.
4. Mama
부르기만 해도 뭉클한 이름, 어머니를 노래한다. 'MAMA'는 멤버들이 어머니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솔직하게 담아 적은 편지로 만들어졌다. 꿈을 위해 노력하는 멤버들을 보며 안쓰러운 마음에 흘렸을 눈물과 고국을 떠나며 나누었던 뜨거운 포옹까지. 소박한 어쿠스틱 기타로 시작하여 콰이어와 오케스트라로 이어지는 이 곡은 한 편의 드라마 같은 전개로 뜨거운 감동을 선사한다.
5. How You Feel (Feat.하은 of Lapillus)
막내들의 깜찍하고 발칙한 반란이 시작된다! 90년대를 풍미한 뉴 잭 스윙과 올드 스쿨을 기반으로 한 'How You Feel'은 막내라인의 유닛 곡이다. 호라이즌의 동갑내기 막내 제로미와 마커스의 고백에 라필루스(Lapillus)의 막내 하은이 피처링으로 참여하며 곡의 신선한 매력을 배가했다. 어리지만 사뭇 진지한 막내들의 고백을 듣다 보면 고민없이 'YES'를 외치게 될 것이다.
6. Death Or Paradise
천국이 아니라면, 오직 죽음 뿐! 'Friend-SHIP'에서 펼쳐온 경쾌한 축제의 뒷면, 강렬하고 위험한 무대가 시작된다. 빈치, 킴, 카일러, 레이스터, 윈스턴 다섯 멤버가 지금까지는 보여준 적 없는 남성미를 담았다. 날카롭고 정열적인 셔플 리듬을 기반으로 변칙적인 비트와 중독성 넘치는 훅에 섹시함을 곁들여 듣는 이들의 심장까지 요동치게 한다.
7. Bonnie & Clyde (Feat. Leo of TFN) *(CD Only)
단지 젊고, 서로를 사랑했던 한 커플의 이야기를 제로미의 청량한 감성으로 노래한다. TFN의 멤버 레오가 함께하며 제로미의 청량한 음색에 대비되는 파워풀한 피처링으로 곡에 재미를 더했다. 특히 인연 혹은 악연으로 만난 둘의 지독한 케미스트리를 관망하는 듯한 휘파람 소리와 두 사람을 바라보는 제로미의 목소리는 열정적이면서도 냉소적이다. 마치 그들에게 내일은 없는 것처럼.
8. Light Way (Feat. Noa of TFN) *(CD Only)
호라이즌의 첫 항해의 길을 밝히는 'Light Way'는 트로피컬하면서도 서정적인 멜로디가 인상 깊은마커스의 솔로 곡이다. 꿈을 향해 나아가는 마커스의 간절하면서도 뜨거운 다짐을 담았다. 어둡고 막막하기만 했던 연습 기간을 끝내고 드디어 무대로의 첫발을 내딛는 호라이즌의 설렘과 기대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 곡은 TFN의 리더 노아가 피처링에 참여해 특별함을 더했다.
9. 틈 (Feat. Jom of new:ID) *(CD Only)
누군가를 사랑하는 마음이 겉잡을 수 없을 만큼 커진다면, 작은 틈 사이로도 마음이 흘러 넘친다는 유쾌하고 귀여운 상상이 시작된다. 힙합, R&B를 기반으로 한 윈스턴의 솔로 곡 '틈'은 그동안의 귀여운 이미지와 상반된 팝하고 리드미컬한 매력을 부각시켰다. 또한, 함께 '드림메이커'에 출연했던 좀과의 만남이 팬들에게 반가움을 선사한다.
10. Like a fiction (Feat. Macky of new:ID) *(CD Only)
도플갱어를 만난 이 순간, 꿈인지 현실인지 구분조차 되지 않는다면? 킴의 솔로 곡 'Like a fiction'은 꿈 속에서 만난 도플갱어를 향한 고백을 담은 곡이다. 강렬한 트랙과 대비되는 감미로운 멜로디가 곡의 다채로운 매력을 극대화했다. '드림메이커'에 출연했던 마키의 피처링과 함께 꿈길을 안내하는 킴을 따라가다 보면 환상 속 세상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11. Ready to Burn (Feat. Thad of new:ID) *(CD Only)
호라이즌 멤버들의 열정이 불꽃으로 타오른다! 'Ready to burn'은 호라이즌의 메인 보컬 빈치의 개성 넘치는 보이스와 뛰어난 테크닉을 유감없이 드러낸 솔로 곡이다. 팬들을 향한 벅찬 감정과 열정을 노래한 이 곡은 POP적인 분위기와 강한 Synth 소스가 어우러져 폭발적인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드림메이커'에 함께 출연한 타드가 피처링을 더했다.
12. SILHOUETTE (Feat. Wilson of new:ID) *(CD Only)
'Silhouette'은 기타와 베이스 사운드가 섹시한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카일러의 솔로 곡이다. 꿈속을 걷는 듯한 몽환적이고 감각적인 고백과 자꾸만 커지는 사랑의 감정을 'Silhouette'에 빗대어 표현했다. 특히 이 곡은 '드림메이커'에서 뛰어난 보컬 실력을 보여준 윌슨이 피처링으로 함께 참여해 곡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13. Cost (Feat. Josh.L of new:ID) *(CD Only)
레이스터의 솔로곡 'Cost'는 항해의 지루함을 날려주는 임팩트 있는 힙합 곡이다. 독보적인 남성미로 앵커들의 마음을 홀리고 있는 레이스터의 특기인 거칠고 강렬한 랩이 두드러진다. 피처링에 참여한 조쉬엘의 감성적인 보컬이 레이스터의 랩과 대비되며 선사하는 반전적인 분위기가 솔로곡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한다.
14. Take My Hand
호라이즌 탄생의 첫걸음이었던 '드림메이커'의 시그널 송 'Take My Hand'가 호라이즌의 목소리로 재탄생했다. 청량한 Synth 사운드와 하우스 리듬, 글리치 합 등 다양한 요소로 재미를 더한 밝고 신나는 무드의 댄스 곡인 'Take My Hand'는 전세계 드림메이커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멤버들에게는 드림체이서들은 물론, 수많은 팬들과 함께했던 추억이 담긴 곡인 만큼 의미가 깊다.
15. Tiger
'Tiger'는 거칠게 몰아치는 비트가 인상적인 댄스 곡이다. '드림메이커'에서 파격적인 퍼포먼스로 사랑받았던 이 곡은 호라이즌의 에너제틱한 바이브와 만나 더 강렬하고 폭발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호라이즌 멤버들이 한국에서의 트레이닝 기간 동안 댄스에 가장 많은 시간을 쏟은 만큼 퍼포먼스 역량의 성장을 가장 확연하게 느낄 수 있는 곡이다.
16. Hit Me
'드림메이커'에서 1위를 차지했던 미션 곡 'Hit Me'가 호라이즌 버전으로 다시 돌아왔다. 임팩트 있는 훅이 인상적인 곡으로, 묵직하면서도 캐치한 테마라인이 강력한 중독성을 보여줄 것이다. '드림메이커' 방영 당시에도 퍼포먼스로 주목받았던 곡인 만큼, 호라이즌이 선사하는 무대의 에너지를 흠뻑 느낄 수 있게 재구성했다.
17. Odd Eye
'Odd Eye'는 이면의 알 수 없는 욕망을 노래한 섹시한 분위기의 곡이다. '드림메이커' 방영 당시 소년들의 파격적인 변신으로 화제를 모았던 이 곡은 남성과 소년의 경계에 선 호라이즌 만의 색깔로 재해석되었다. 귀엽고 개구쟁이 같은 모습에 익숙해졌던 앵커들의 기대에 발칙한 배반을 선보이는 호라이즌 멤버들의 강렬하고 화끈한 반전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18. DASH
'드림메이커'의 파이널 미션 곡이자 호라이즌의 프리 데뷔 곡인 'DASH'는 Hyper Pop 소스를 기반으로 한 힙합 댄스 곡으로, 호라이즌의 파워풀한 보컬에서 무한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데뷔를 향해 달려온 소년들의 이야기와 7명의 멤버들이 하나가 되어 꿈꾸기 시작한 목표를 담고 있으며, 반복되는 훅으로 중독성을 극대화시켰다.
19. Lovey Dovey
'Lovey Dovey'는 달콤한 멜로디 안에 서정적인 무드가 깃든 사랑스러운 곡으로, '드림메이커' 미션 곡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후 호라이즌만의 색깔을 담아 더욱 당도 높고 상큼한 과일향의 팝으로 재탄생 되었다. 곡과 퍼포먼스에서 호라이즌 멤버들만의 밝고 경쾌한 음악적 무드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20. Salamat
필리핀어로 '고마워'라는 뜻을 가진 'Salamat'은 긴 여정을 함께 해주고, 또 앞으로 함께 해 나갈 팬들을 위해 호라이즌이 써 내려간 팬송이다. 피아노와 기타의 어쿠스틱한 선율 위에 한 글자 한 글자 정성을 담아 노래하였으며, 필리핀을 넘어 글로벌 팬들에게 전하고 싶었던 멤버들의 마음을 담아냈다. 항상 모든 이들을 향한 감사를 잊지 않겠다는 호라이즌의 깊은 다짐으로 온 마음을 담아 준비해 온 항해를 끝마치고자 한다.
21. SIX7EEN (INST.)